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02 23:32:10
기사수정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로 몸 튼튼마음 튼튼!-

 


입학식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그리니크리니 광주시 캐릭터가 직접 어린이들을 찾아 식생활 캠페인을 함께하며 처음 등교하는 어린이들의 즐거운 입학을 축하했다.


광주시는 새 학기를 맞아시작부터 함께해요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캠페인을 2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탄벌초등학교 등 5개 초등학교 입학생 760여 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광주시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광주시 외식업 지부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여기에 그리니·크리니 광주시 캐릭터도 어린이 및 가족들과 함께해 친근감을 더했다.


시는 고열량·저영양 식품고카페인 함유 식품 섭취 주의 홍보 부정·불량식품 식별 요령 등을 안내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홍보 물품과 리플릿을 제작·배부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학생학부모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지도점검 등을 실시해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고 안전한 식품 판매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시는 이날 캠페인에 이어 오는 6일부터 봄 개학 대비 학교 주변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학교 매점학교 주변 문방구·분식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이며 점검 항목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진열·판매 여부 조리 종사자 건강진단 및 개인위생 관리어린이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식품 보관 방법 준수 여부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00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