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9 21:12:42
기사수정




광주시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로 건설·관리를 위해 광주시 도로건설 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정비)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종합적인 도로망 계획과 세부 집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도로건설 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정비)계획은 도로법에 따라 도시와 농어촌지역 주민의 교통 편익과 원활한 교통을 위해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급속한 인구 증가와 도시개발로 교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국도 3·43·45호선 태전·고산지구국지도 57호선 신현·능평동시도 23호선 초월지역 등 광주시 전역의 교통 문제와 도시지역과 농촌지역 간 연결 등 도시여건 변화에 따른 교통 수요를 반영해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도로망 계획과 세부 집행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에는 도로건설 관리의 목표 및 방향 설정 도로교통 현황 및 문제점 장래 여건 변화 및 교통 수요 예측 지역 도로망 개선계획 도로 신설 및 유지관리 방향 도로의 건설·관리 등에 필요한 비용과 그 재원의 확보에 관한 사항 투자우선순위 재원 조달계획 및 방안 등이 포함된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과업이 광주시의 도시여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도로망 계획을 구상하고 세부적인 집행계획을 마련체계적인 도로 사업과 효율적인 도로관리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0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