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8 15:24:42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 전통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경기 전통문화 학교 운영, 경기 전통문화 창업 지원 등 3개 분야로 나눠 2018년 경기 전통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31일까지 참가단체를 모집한다.
먼저 경기 전통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는 공연 및 공예, 문화재 활용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10개 내외를 채택해 2천만원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둘째, 경기 전통문화 학교 운영은 초․중학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통문화학교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도 무형문화재 보유자, 전수교육조교, 이수자의 실연과 이론교육 프로그램 등이 지원 대상이다.
셋째, 경기 전통문화 창업 지원은 공연, 공예, 교육 등 분야를 불문하고, 전통문화 소재를 활용한 2~4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게 된다.
신청자는 신청서류 등 제출서류를 전자메일(ggoldroad@naver.com)과 등기우편으로 31일 18시까지 제출하면 되고, 택배, 퀵서비스, 방문제출은 받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서류심사를 거쳐 6월 15일 2차 면접심사 후 최종 결과를 공고할 예정이다. 
경기도 도현선 문화유산과장은 “민간의 자율과 창의성을 살린 다양한 전통문화 계승 프로그램과 창업에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라면서 “전통분야 전공자 등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청년 창업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