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0 22:33:14
기사수정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10월까지 관내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30개소의 영·유아 500여명을 대상으로 특화사업 ‘Jumping Up 싸이언스 푸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Jumping Up 싸이언스 푸드는 식품과 과학을 접목한 오감놀이 체험활동으로 과학실험을 통해 어린이 간식 속에 함유돼 있는 식품첨가물과 당에 대한 유해성을 알아보고 스스로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특화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하며 기존 만 5세에서 만 1~2만 3~5세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프로그램 구성은 연령별 수준을 고려해 플립차트 활용한 알록달록 간식 속 비밀이야기’ 식용색소로 오색 밀가루 반죽 및 알록달록 간식 만들기 클레이 활동(만 1~2간식 속 설탕 농도를 이용한 과학실험 및 착색료를 활용한 손수건 염색 놀이로(만 3~5구성해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식품첨가물과 당이 들어 있는 간식의 유해성을 바로 알고 스스로 안전한 간식을 선택해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0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