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02 17:47:01
기사수정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공모에서 원예치유 전문인력 양성 및 체험농가 강화 사업이 선정돼 도비 7877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의 고용 관련 비영리법인 및 단체와 함께 지역 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제안하면 경기도에서 심사 및 선정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와 지자체의 일자리 협력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원예치유 전문인력 양성 및 체험농가 강화 사업은 광주시와 ()위드커리어가 함께 추진하며원예치유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해 관내 복지관어린이집 등에 찾아가는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원예 농가와 연계해 체험치유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또한 9월에는 광주시 손바닥 화훼전시회를 통해 광주시 화훼농가 홍보 및 다양한 화훼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교육생 20명의 취업을 목표로 이달 2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며 원예치유전문가로의 구직을 희망하는 광주시민취업취약계층 등이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교육 후 인턴과정을 진행해 이수 후에는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과정이 편성됐다또한 과정을 성실하게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예치유전문인력 교육 과정은 23일까지 메일(withcareer21@naver.com) 또는 팩스(031-8027-2773)로 신청자를 모집하며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의 새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0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