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1 17:04:50
기사수정



경기 광주시장 신동헌 후보,‘경안천 활성화 프로젝트’발표
“자연경관과 도심이 어울어진 경안천을 문화와 소통의 광장으로 탈바꿈시킬 것”


 경기 광주시장 신동헌 후보는 1일, 광주시의 미래 발전적 도시활성화를 위해  ‘경안천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신 후보가 밝힌 ‘경안천 활성화 프로젝트’의 핵심은 ‘Water Screen'과 ’Water Window’ 설치다. 


  ‘Water Screen'은 교량상부에 노즐을 설치해 수막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이를 활용해 영상이나 문양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연출이 가능하게 된다.


<설치예시도>



  ’Water Window’는 경안천변 고수부지 또는 주요 광장에 분수대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최초 수원은 상수도를 활용하되 순환펌프를 통해 재활용이 가능하고 태양광 패널 및 LED 조명 등을 활용하면 주민체험형 에너지 시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설치예시도>




신 후보는 “자연경관과 도심이 어울어진 경안천을 적극 활용해 광주시의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발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경안천을 문화와 소통의 광장으로 탈바꿈시켜 광주시의 미래 발전적 도시활성화를 이끌어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