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6 17:57:10
기사수정



2023년 광주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가 시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주임록 광주시의회의장시의원을 비롯한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주민자치회장경연참가팀주민자치위원 등이 함께 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여파로 지난 4년 동안 활동이 어려웠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주민 간 화합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광주시가 기획한 행사로개회식에서는 광주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한 주민자치위원 10명에게 광주시장국회의원광주시의회 의장이 표창을 수여했다.



황교진 광주시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라며 오늘의 이 자리가 이웃과 함께 주민화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본 경연대회에는 광주시 전체 주민자치센터에서 9개 팀이 참가했으며 한국무용사물놀이밸리댄스기타 공연 등 종목의 동아리 경연팀들이 다채로운 무대를 펼쳤다.


이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는 초월읍 주민자치센터의 상상초월 슈퍼레이디 다이어트 댄스팀에게 돌아갔으며우수상은 경안동 주민자치센터의 아리따움팀과 탄벌송정동 주민자치센터의 방탄 라인댄스팀에게장려상은 나머지 6개 팀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초월읍 상상초월 슈퍼레이디 다이어트 댄스팀은 오는 9월 수원에서 개최되는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번 경연대회 행사가 주민자치센터 간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왕성한 주민자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0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