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31 22:07:44
기사수정

          


        31일 경기도 항만물류교통국 정담회, 성남 예타 철회 대책과 향후 일정 논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창준 의원(국민의힘, 광주3) 31()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교통국 관계자와 함께 광주 오포~성남 판교 8호선 연장사업추진현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창준 의원은 이날 얼마 전 성남이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를 자진 철회하기로 했는데, 이러한 결정이 광주 오포~성남 판교 8호선 연장사업에 악영향을 주어서는 안된다고 강력하게 의견 표명을 했다.

특히, 오 의원은 최근 광주시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교통 인프라는 인구 증가 속도에 미치지 못한다, “8호선 연장사업은 광주 오포지역의 교통난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해법으로 올해 12월에 있을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오포 연장이 꼭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경기도 관계자는 광주시 시민의 교통난으로 인한 불편함과 이번 철회로 인한 불안함을 잘 알고 있다, “8호선 연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오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지하철 8호선 오포 연장을 첫 번째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으며, 공약 실현을 위해 올해 4월에 경기도 관계자로부터 관련 보고를 받는 등 동분서주하며 노력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1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