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4 19:43:56
기사수정



윤석열 정부 낙하산 인사 문제 질타 및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 대안 제시 높은 평가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경기 광주시을)이 지난 4, 7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임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 전반에 대한 정부의 졸속 행정, 무능·무책임·무대책 정책 문제를 질타하는 한편, 업계 종사자의 노동환경 개선 및 권리 보장을 위한 탁월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에서 발생한 낙하산 인사의 각종 전횡 사건과 관련해, 채용 전반에 대한 감사 필요성과 공사의 조직기강 헤이 문제를 질타하는 데 앞장섰다. 또한 윤 정부의 대표적인 국정과제인 청와대 개방 및 활용에 대한 졸속 행정 및 부적절한 예산 편성 문제를 조목조목 파헤쳤다.

 

아울러 예술인 산재보험 적용 확대 필요성 예술인권리보장법 제도 개선 예술강사지원사업 예산 복구 항일독립운동 문화유산 확보 촉구 문화재 기후변화 대응 컨트롤타워 설립 요청 대한체육회 하위직 직원 처우 개선 등을 주문해 정부로부터 제도개선 약속을 이끌어냈다.

 

임종성 의원은 그동안 윤석열 정부의 잘못을 바로잡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국정감사를 위해 노력했던 것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1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