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19:37:40
  • 수정 2023-12-15 19:40:17
기사수정




- 4대째 정통 민주계 정치인 민주당 탈당

- 2천여명의 광주 시민과 구 민주당원도 동반 입당

-조정훈 국민의힘 인재영입부위원장도 함께 해..


1213()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계 정치인 박해광(경기 광주시의회 전 부의장)씨가 조정훈 국회의원(국민의힘 인재영입부위원장)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탈당이유와 국민의힘 입당 배경을 설명했다.


박해광씨는 경기 광주시를 근거로 광주시의회 부의장을 역임하고 2차례 민주당 광주시장 후보경선에 도전했던 인물이며, 초대 민선광주시장(박종진)3남으로 중앙정치계 및 지역에서 조부님부터 박 부의장의 자녀까지 4대가 민주당을 지켜왔던 정통 민주계 정치가문 출신이라는 점에서 지역정가의 충격과 파장이 크게 일고 있다.


또한 박해광 전 부의장을 지지하는 2천여명의 광주시민과 구 민주당원이 박 부의장을 따라 국민의힘에 동반 입당해 수도권에 위치한 경기광주의 향후 정치 지형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박 전부의장의 국민의힘 전격 입당은 내년 총선을 대비한 수도권지역 중도외연 확장을 꾀하는 국민의힘 선거전략에 큰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해광 전 광주시의회 부의장은 2022년 민주당 경기 광주시장 예비후보로 공천경쟁에 나섰다가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7인회 멤버인 임종성 국회의원(광주을)과 공천개입 갈등으로 대립하면서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으로부터 제명되는 정치적 고초를 겪은 인물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2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