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2 20:11:59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의원이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선영 의원은 지난 1110일부터 21일까지 경제실·노동국 등 경기도 5개 실·국과 1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선영 의원은 경제노동위원회 소관 사업부서와 공공기관의 정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고 평가받았다.

김선영 의원은 경기도 노동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중앙부처인 고용노동부를 예로 들며 노사관계 업무와 고용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 위해 고용과 노동정책의 통합 운영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선영 의원은 경제투자실의 일자리정책 업무를 노동국으로 이관하여 노동 정책을 일원화해야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제투자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과도하게 편성된 공공위탁 사업비 때문에 공공기관의 자율성이 침해되는 점을 지적했다. 김선영 의원은 공공위탁 사업비를 줄이고 관리감독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필요하다면 민간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민간위탁 방식도 고민해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김선영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쁜 마음과 함께 무한한 책임감도 느낀다경기도민의 행복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2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