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9 16:45:46
기사수정



청년 지원 코디(가칭) 국가자격증 신설로 일자리 창출 기여

지역 청년 창업지원 강화

청년 온(ON) 스페이스(가칭) 제공 추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대표 특별보좌역 안태준 예비후보(광주시을)대한민국 청년들의 답답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튼튼히 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안 특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안태준표 딴딴한 청년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현재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광역 시·도 및 기초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청년지원 대책을 쏟아내고 있지만 청년들이 친숙히 접근하기는 쉽지 않다청년 한 명 한 명에게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야 정책의 실효성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청년들의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문인력, 즉 청년지원코디 자격증을 신설해 현실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청년지원코디는 청년의 자립을 위한 역량 강화, 경력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설계·지원하는 국가자격증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역 청년의 창업이 지방 중소도시에는 큰 활력이 된다청년창업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해 예비창업부터 도약단계까지 체계적인 재정지원과 인력양성 협업을 통한 업무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특보는 또 청년 창업자와 크리에이터, 취준생 등을 위한 일종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가칭 청년 온(ON) 스페이스를 구축해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청년 온(ON) 스페이스는 청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대용량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하겠다는 취지다.

 

그는 요즘 개인에게 있어서 온라인상의 데이터 저장 및 활용은 필수가 되고 있고 청년들에게 이러한 데이터 공간 이용 역시 비용적인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점을 잘 인식하고 있다라며 청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자유롭게 본인의 데이터에 접근해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면 청년들이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할 때 그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2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