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6 21:51:04
기사수정



광주시 송정동에 위치한 경화여자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은 23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학교-마을 다 같이 성장 프로젝트 통해 얻은 수익금 51만원을 기탁했다.


화여고 학생 10여명은 학교-마을 다 같이 성장 프로젝트일환으로 우리시 문화유산을 기록하고 그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광주지역 문화유산 및 명소의 특징을 살린 그림으로 엽서를 제작했으며 제작된 엽서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기부금을 마련했다.


학교-마을 다 같이 성장 프로젝트는 학생, 교사, 학부모, 마을로 구성된 마을교육 공동체가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학교-마을 연합 프로젝트로 광주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함께 공모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화여고 이채원 교사는 광주시의 중요한 문화유산을 기록하고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 불우한 이웃에게도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학생들의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고 기부 동기를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주변 이웃과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삶의 중요성을 느끼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기탁한 기부금은 더 뜻깊고 의미 있게 잘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2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