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2 20:41:45
기사수정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탄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교육, 2024년 협의체 특화사업 집행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체는 위원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강의를 통한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공적 지원으로 위기 상황이 해소되지 않은 가구의 복합적 욕구에 대한 실비를 지원하는 탄벌형 희망 더하기 사업의 첫 번째 대상을 선정했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관내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식사하세효()’ 사업의 구체적 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특화사업인 저소득 홀몸 가구를 대상으로 반찬 쿠폰을 제공하는 찬드리미(Dream-)’, 취약계층에게 피자 1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화목한 피자 나눔 사업’, 저소득 아동·청소년 대상 안경 교체 용을 지원해 주는 ‘EYE-CARE 안경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추진 보고가 이뤄졌다.


박혜원·김성일 공동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의체의 역할을 이해하고 위원들의 역량이 더욱 높아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협의체의 여러 특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의 위기 상황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2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