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6 20:55:22
기사수정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지난 13() ‘가족봉사 IN 한양삼십리누리길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가족봉사 IN 한양삼십리누리길봉사활동은 경기도 광주시 거주 2인 이상 가족(부모와 자녀, 부부, 조손, 형제자매 등 가족 형태 무관)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유의미한 시간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 강화 및 가족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광주시의 한양삼십리누리길은 목현동~남한산성까지 총 12km(30)에 달하는 숲길로서, 선비들이 과거시험을 보러 가던 남한산성 옛길이다.

 

본 봉사활동은 한양삼십리누리길 구간 중 검복리 일원에서 진행된 가운데 11가족(26)이 신청하여 조성된 숲길 수목(전나무)에 수목용 고형비료를 주는 활동으로 한양삼십리누리길 관련 숲 해설과 역사 이야기를 듣고, 광주시의 자연과 문화를 생각하며, 삼삼오오 흩어져 숲길 곳곳에 식재된 전나무에 수목용 고형비료를 시비하는 환경 봉사활동이었다.

 

한 가족봉사자 A씨는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환경을 위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에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향후 가족봉사활동에 재참여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20244월 말 관내 거주 가족봉사자들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55일 법정 기념일 어린이날 기념 컵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