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6 21:11:48
기사수정



광주시는 13,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통합 운영하는 4대 광주청소년교육의회·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광주청소년교육의회·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지역의 정책 수립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 자치기구로, 광주시와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의 협력을 통해 통합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개원식은 의장단 선거 및 상위위원회 임원을 구성을 시작으로, 방세환 광주시장,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종삼 초등교육지원과장, 황소제 시의원, 노영준 시의원이 개원 본식에 참석하여 위촉장과 배지를 수여했다.


이날 선출된 정지민 의장(광남고 2학년)은 개원 선포를 통해 사회문제 및 지역사회 현안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권리와 책임의 주체로서 우리 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청소년교육의회·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5개 분야(생태환경·다문화, 복지·인권, 문화·체육, 교육·진로, 건강·안전)의 상임위원회로 구성되어 각 분야의 정책 의제를 발굴해 정책 제안서를 작성한다. 2025 3월까지 정기회의, 지역사회 연계 사회참여 활동,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등을 운영하며, 9월 중 정책발표회 정책오딧세이를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