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1 14:19:40
기사수정

4분의 기적, 사랑을 싣고 지금 출발합니다.

광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심폐소생술 체험행사 개최



최근 달리는 열차 내에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가 개최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주 광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한남호, 김은경)와 코레일 경기광주역(역장 임상규)은 공동으로 생명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이색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15명의 의용소방대원은 경기 광주역에서 여주역까지 왕복하는 경강선 전동차 2량에 탑승해 열차 이용객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시연과 체험을 진행했으며, 이용객 중심으로 찾아가는 체험 방식을 선택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심폐소생술 2인 시연에서는 이용객들이 연신 스마트폰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모습 보이며 이색적 행사에 관심을 나타냈다.


시연을 관람한 한 시민은 “평소 여주까지 가려면 무료했는데 이런 행사가 열차 내에서 개최되니 신기하면서 재미도 있었고, 심폐소생술까지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경기광주 관리역은 지난 6월 경강선의 안전 네트워크 구축과 응급구호체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