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8 18:19:37
기사수정



광주시는 18일 한국4-H광주시본부가 출범함에 따라 기념탑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4-H운동은 지(:Head), (:Heart), (:Hands), (:Health) 이념을 바탕으로 청년 농업인 및 농촌 지역 청소년 등이 4H 이념을 생활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는 사회교육운동이다.



기념탑은 한국4-H광주시본부 출범을 기념하여 지역 농촌 부흥에 공헌한 4-H정신과 역사를 고취시키고, 지덕노체 이념을 널리 알리고자 건립됐다.


기념탑 정면에는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금언이, 뒷면에는 역대 회장 명단 등이 새겨졌다.


진남환 한국4-H광주시본부 회장은 본부 출범으로 4-H인이 화합을 이루고 기념탑 건립으로 4-H운동이 재도약할 수 있게 돼 기쁘다 ”4-H정신을 보존하고 계승하여 지역농업 발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광주시장은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끌었던 4-H인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드리며, 지덕노체 4-H정신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0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