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24 13:42:32
기사수정



광주시는 올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토요 부부 육아코칭을 신설해 운영한다.



토요 부부 육아코칭은 임산부와 배우자가 함께 참여하는 주말 교육 프로그램으로전년도 만족도 조사 시 배우자 동반 프로그램을 개설해달라는 현장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해당 수업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영유아 발달단계별 안전사고 예방 아기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 등 아이의 안전한 성장을 돕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1회 과정이며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광주시 보건소에서 진행된다지난달 교육에는 총 21명의 예비 부모가 참여했다.

이외에도 광주시는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하여 태교·출산 준비교실 순산 체조 교실 예비 및 신혼부부 건강검진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임산부 무료 산전검사 및 분만 전 검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본인부담금 최대 90% 지원 등 임산부 및 예비부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태교·출산 준비교실은 실제 분만 과정수유 방법신생아 돌보기 등에 관해 배울 수 있으며특히 첫 아이를 출산하는 임산부에게 권장한다총 3회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순산 체조교실은 스트레칭명상천연오일을 위한 셀프 마사지 등 8회 과정 운동 프로그램으로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광주시 똑똑맘 네이버 밴드(https://band.us/band/74350079)를 통해 세부 내용 확인한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조정호 보건소장은 임산부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예비 산모들의 건강한 임신출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아이와 함께 커가는 행복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