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26 20:03:37
기사수정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지난 24일 광주시청 내 도란도란휴게실에서 약 2시간에 걸쳐 버스승무사원 맞춤형 컨설팅 및 KD운송 채용 면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행사는 버스승무사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와 취업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관내 중장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부대행사로 중장년 맞춤형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및 건강상담도 운영했다.


총 53명의 구직자가 채용면접(운수종사자 50관리직 1조리사 2)에 참여했으며 그중 20명이 버스승무사원이 되기 위한 필수과정인 한국교통안전공단 연수 과정 교육을 신청했다.


컨설팅을 받은 한 구직자는 컨설팅을 듣고 나니 버스승무사원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었고 임금정년복지 등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었다며 가이드라인대로 꾸준히 준비하여 노후를 위한 제2의 직업으로 버스승무사원을 준비해보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행사가 운수종사자 양성교육 과정과 신규 채용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고 버스업체와 구직자 간 소통의 장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

관내 중장년 구직자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했길 바라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에 대한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해서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일자리센터와 KD운송그룹이 진행하는 버스승무사원채용은 광주버스터미널에서 매월 1회 상설면접을 진행하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일자리센터(031-760-0019)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그 외 채용 관련 행사 및 취업 정보는 광주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