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8 17:08:38
기사수정



광주시는 ‘2024 광주시 음식문화 축제를 다양한 가족들과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난 6일 가정의 달을 맞아 맛과 문화의 만남, 광주 푸드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곤지암 도자공원에서 열렸다.

특히, 올해는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제20회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미담청소년 윈드오케스트라의 관악공연을 시작으로 떡메치기 체험, 141만 유튜버 승우아빠와 함께하는 광주시민 가족 푸드쇼, 마술쇼, 레크레이션, 뮤지컬 갈라쇼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또한, 광주시민 100여명의 가족들이 개그맨 조승희씨 사회로 141만 유튜버인 승우아빠와 함께 푸드쇼를 진행해 광주시의 우수한 먹거리를 알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음식문화 축제라는 행사 취지에 부합해 관내 우수 식품제조업체의 시식·홍보 및 판매와 축제에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식문화 퀴즈 풀기, 아이싱 쿠키 만들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 놀이터 등의 부스도 운영했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축제가 우리시의 우수한 특산물과 우수제조업체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우리시 음식문화가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