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8 13:51:00
기사수정


▲ 신동헌 광주시장, 하계휴가 걸어서 6박 7일


신동헌 광주시장, 하계휴가 걸어서 67


-광주지역 곳곳 둘러보며 민생현장에서 휴가 보내-

 



신동헌 광주시장이 하계휴가를 이용해 광주지역 곳곳을 둘러보며 시정 구상에 나섰다.

신 시장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67일 동안 걸어서 관내 주요지역을 직접 돌며 민생현장에서 숨 가쁨 휴가를 보냈다.


남한산성면에서 출발한 신 시장은 광주시가 발굴해 추진한 한양 삼십리 누리길’ 12를 걸었다. 휴가 복귀 후 한양 삼십리 누리길 조성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앞두고 있어 사전답사를 한 셈이 됐다.


또한, 초월읍 서하리 해공로에서 출발해 퇴촌 정지리 방면으로 민생현정을 둘러봤으며 이어 팔당물안개공원과 팔당 호수, 수청1리 계단식 논을 보며 마음의 휴식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광주시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광주팔경 중 하나인 앵자봉을 찾아 등산 후 인근 마을인 우산리, 장심리, 건업리 이장 등을 만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도척면을 찾은 신 시장은 돼지 농가를 방문해 사육환경을 살펴보고 한우 농가 및 마을회관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보냈으며 다음 날에는 무갑산을 오르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박덕동 도의원이 합류한 마지막 날에는 경안천을 따라 걸으며 오포읍으로 이동해 능평리와 신현리 일대를 돌아본 후 능평리 이장단을 만나 난개발에 따른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늦은 시간을 보냈다.


신 시장은 광주지역 곳곳을 직접 걸으며 돌아다니다 보니 차를 타고 지나갈 때 보지 못했던 것들이 많이 보였다휴가기간 중 청취한 의견들을 모아 어떻게 해야 오직 광주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정이 될지 더 많이 고민하고 검토해 시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공보담당관 760-2717)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