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5 21:06:47
기사수정



농아인의 날은 농아인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한 취지로 1997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63일 농아인의 날을 기념해 “2024 너른고을농아인한마당행사가 오늘 629()에 광주시청 8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광주시지회가 주최하고 광주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김명순, 이하 센터)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고 지금껏 몰랐던 농아인들의 문화와 언어를 같이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24 너른고을농아인한마당1명랑운동회경품추첨이어 25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수어 공연 등을 준비하여 들리는 문화가 아닌 시각 문화에 익숙한 농인들을 위한 시간도 마련하는 한편 2부 행사에선 농아인 복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으로 작년보다 풍성한 행사를 기획 중이다.

 

본 행사를 준비하는 김명순 센터장은 농아인의 날을 기념해 농아인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본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먼저 선뜻 도움의 손길을 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청각장애인의 특성상 신체에 제약이 없어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기에 소통하고자 한다면 얼마든지 농인과 함께 운동회를 즐길 수 있다.”라며 덧붙여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함께하여 농인의 문화인 시각 문화를 경험해 보고 수어와 함께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시민 및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본 행사의 참가 또는 후원 등의 문의 사항은 ()한국농아인협회경기도협회 광주시지회 또는 광주시수어통역센터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