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10 18:35:29
기사수정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주시지구협의회는 10일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여름 김치 담그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더운 여름철 입맛이 없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행사로 적십자 봉사원 50여명이 직접 담근 여름 김치(배추김치) 160상자를 적십자사봉사회와 결연을 맺은 희망풍차 139세대를 포함한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희망풍차 세대는 홀몸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직접 발굴해 결연을 통해 장기적인 돌봄이 필요한 이웃으로 현재 139세대와 결연을 맺어 지원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송명수 광주시지구협의회장은 우리 희망풍차 세대들이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 정성껏 만든 김치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을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주시지구협의회는 홀몸 어르신을 위한 밑반찬 봉사활동, 재난 재해 시 구호 활동, 이웃에 사랑을 전하는 온기 나눔 캠페인 등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크고 작은 노력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3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