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0 05:26:59
기사수정


▲ 드론방재사업까지 사업영역을 넓힌 클린광주



탄벌동에 위치한 ()클린광주(대표 임은애)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성취감을 경험하게 하고, 정년퇴직 없는 고용을 통해 임직원의 삶의 질 개선과 행복추구를 목적으로 201312월에 자활기업으로 출발하였다.

 

()클린광주는 방역소독, 청소전문 업체로 20165월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이다. 지역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추구하고 관내 어려운 가정 및 시설에 대해 무료방역소독 및 청소 서비스, 광주시청과 연계한 드림스타트(드림 클린서비스)를 실시하여 섬김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회사설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사회적 목적달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 서비스(무료 소독 및 청소, 연간 50회 이상, 2,500여명 이상의 수혜자 / 2017년 기준)를 제공하고 있다.

 

▲ 오포터널 분당-광주 2차로 터널청소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자활기업, 아리엘협동조합원, 경기도 착한기업, 우수 자원봉사기관 등 여러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클린광주의 사업영역은 크게 8가지 분야이다. 방역소독 서비스, 건물위생관리 서비스(터널청소 포함), 저수조클리닝 서비스, 드론사업, 출장스팀세차, 세탁물수거 서비스, 클리닝 용품 및 완구 판매 제공하고 있다. 도청, 시청, 보건소, 학교, 민간시설 등 여러 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사회적 경제활동과 봉사로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대표기업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 건물 내부 바닥 왁스청소

또한 메르스와 같은 유사감염병 발생시 경기도민을 위한 방역을 지원하는 아리엘협동조합의 임원으로 활동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편집 남경완 국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5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