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4-29 22:53:44
기사수정



광주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 공공기관 개인정보 보호 수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개인정보 보호 수준 평가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공기업 등 총 144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체계와 운영 실태를 종합 점검하는 제도다평가 항목은 의무사항 준수 여부와 보호 노력도침해 방지 수준 등 총 47개 지표(정량 40정성 7)로 구성되며 결과는 S부터 D까지 5단계로 구분된다이번 평가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운영 성과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광주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시·도 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S등급을 획득해 개인정보 보호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시는 그동안 개인정보 관련 지침을 정비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호 교육을 하는 한편보안 실태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 수준 향상에 주력해 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행정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8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