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5-03 21:12:52
기사수정



지난 30일 사단법인 광주시기업인협회(회장 장채민)는 회관 대회의실에서 ‘2026년 노동절 기념 우수근로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장채민 회장을 비롯해 방세환 시장, 김충범 시장 권한대행, 허경행 시의회 의장, 박상영 시의회 부의장, 도의원 및 시의원, 박관열 전 도의원, 김춘섭 수석부회장, 김승현 여성CEO지회장, 노윤식 초월지회장, 이기순 여성기업인협회장, 이택수 경기중소기업인협회 광주지회장, 고명국 차세대경영인협회장 등 기업인과 우수근로자 및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기업인협회가 주최·주관했으며, 노사 간 상호 존중 문화 확산과 다양한 형태의 노동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근로자 표창은 광주시장 표창 5명, 국회의원 표창 6명, 광주시의회의장 표창 5명,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1명, 광주시기업인협회장 표창 5명 등 총 22명에게 수여됐다.



장채민 회장은 기념사에서 “노동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자랑스러운 노동자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 협회 또한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충범 광주시장 권한대행은 축사를 통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기업이 당당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헌신해 온 노동자들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며 “광주시 역시 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기업인협회는 매년 노동절을 기념해 우수근로자 표창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8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