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8 04:52:18
기사수정


▲ 양주 원학교육농장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방학 및 설날 연휴기간 온 가족이 함께 따뜻한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도내 농촌교육농장 3곳을 추천했다.

농촌교육농장에서는 농촌의 농업자원을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농업과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는 체계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평군 단월면의 농촌체험마을인 수미마을에는 수미찐빵이라는 농촌교육농장이 있다겨울간식인 찐빵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농장으로찐빵의 재료는 양평 농산물을 활용하며찐빵을 직접 만들고 쪄먹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다.

또 빙어낚시군밤굽기얼음썰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해볼 수 있으며용문산관광단지와 가까워 가족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남양주 별내면 청학리 수락산유원지 인근에 있는 뜰안에 된장은 고추장두부된장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농장이다아이들은 체험을 통해 우리가 먹는 장류에 대한 기초지식과 먹거리의 신기함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발효와 숙성이 꼭 필요한 고추장된장만들기의 과정을 통해 빠르게만 흘러가는 현실에서 느림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양주 원학로에 위치한 원학농장은 뽕나무를 재배하는 교육농장으로실을 짜는 누에에 대해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다누에가 실을 만드는 과정누에인형만들기 등 누에고치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또 농장안에 얼음스케이트장을 개장하여 스케이트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신체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철 온가족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이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미세먼지도 많고 추운겨울철 경기도 농촌교육농장에서 재미난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가족과 함께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농촌체험을 통해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1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