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7 12:44:31
기사수정



광주시 남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윤희·권호선)는 지난 26()대한미용사회 광주시지부(지부장 김영숙)와 함께 귀여1리 마을 경로당에서 이·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남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도 민·관협력 특화사업 중 하나인 골목골목 훈훈한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협의체와 미용사회가 자매결연을 맺고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과 치매 및 고령의 어르신들의 가정 또는 경로당에 2개월에 1회씩 방문해 컷트 등의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고 건강과 안부를 묻는 말벗 서비스와 소외계층 복지상담 등 통합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날 분원리 보건진료소는 어르신들의 혈압·혈당 측정, 의료상담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게 큰 호응을 얻었다.


미용사회 김영숙 광주시지부장은 거동이 불편해 이·미용실을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큰 공헌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호선 공동위원장은 먼 곳까지 찾아와 기부와 봉사활동에 앞장서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재능을 가진 분들 사이에 연결고리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화답했다.




 

(담당부서 : 남종면 760-497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2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