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7 15:34:27
기사수정



주시는 6일과 7일 양일간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인형극을 개최했다.

무료로 진행된 이번 공연에는 관내 유아 보육기관 50개소의 아동 2700여명이 관람했으며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치아요정 예방이의 건강칫솔이라는 부제로 어린이들이 충치 예방을 위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뮤지컬 인형극이다.



어린이들은 노래와 율동을 따라하며 즐겁게 참여했으며 인형극 외에도 애니메이션 레이져 쇼와 등장인물과의 포토타임이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신동헌 시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이라는 재미있는 매개체를 통해 교육 내용이 효과적으로 전달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연령에 따른 맞춤형 구강건강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광주시보건소는 아동의 구강질환 조기 예방을 위해 유아튼튼 건강교실’, ‘불소도포 사업’, ‘치아홈메우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760-214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2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