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1 11:35:30
기사수정



광주문화원이 광주시 정체성 찾기에 발 벗고 나선다.

광주문화원은 광주시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광주시 정체성 찾기에 적극 동참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시는 광주문화원에서 이창희 문화원장과 이범재 사무국장허현무 광주학연구소장박광민 한국어문교육연구회원구정서 공보담당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정체성 찾기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범시민적으로 광주시 정체성 찾기 캠페인을 추진정확한 정보전달 및 도시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 광주문화원은 시에서 추진하는 정체성 찾기에 정확한 지명을 찾기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광주(廣州)의 한자풀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광주시의 성격과 가치정체성을 정확하게 전달해 광주시 명칭 찾기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 원장은 광주(廣州)의 어원은 한주(漢州)에서 찾을 수 있는데 한()은 크다는 뜻으로 쓰인 글자로 한산(漢山), 한주(漢州), 광주(廣州모두 큰 고을이라는 뜻이라며 광주문화원도 시와 함께 광주시 명칭 찾기에 적극 동참해 올바른 행정구역명이 사용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3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