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30 13:50:40
  • 수정 2020-03-30 14:01:13
기사수정



한국노총 지지 국회의원 후보 명단 공개임 후보 땀 흘리는 사람 존중받는 사회 만들 것

한국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 김동명)이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 임종성 후보를 노동존중실천 국회의원 후보로 선정하며, 임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국노총은 27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노동존중실천단 발대식 및 후보단 출정식을 열면서 총 66명의 노동존중실천 국회의원 후보를 선정했다. 노동존중실천단 단장은 허권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과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맡는다.

이번 노동존중실천 국회의원 후보 선정은 각 산별연맹 위원장 중 1인과 지역본부 의장 중 1, 정책 자문위원과 정치자문위원으로 구성된 노동존중실천 국회의원 후보 심의추천위원회를 통해 심의진행했다.

임 후보는 한국노총이 노동존중실천 국회의원 후보로 선정하고, 지지를 표명해줘 감사하다면서 땀 흘리는 사람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1대 국회에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임종성, ‘오포초월 청소년문화의 집설치 공약 발표


청소년활동진흥법, 1개소 이상 의무설치광주 관내 全無

임 의원, “청소년의 활동과 경험을 공유창조하는 청소년만의 공간 조성 할 터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국회의원후보 임종성 의원은 28, 청소년 공약으로 오포 청소년문화의 집초월 청소년문화의 집설치를 발표했다.

청소년문화의 집청소년활동 진흥법등 관련 법령에 따라 기초자치단체장이 읍동에 1개소 이상 의무적으로 설치운영해야 하는 시설이다. 이에 따라 청소년문화의 집은 전국 270개소, 경기도에는 59개소가 설치돼 있으나, 광주시 등 경기도 내 6개 지자체는 설치돼 있지 않다.

임 의원은 오포 청소년문화의 집을 지난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생활SOC사업으로 선정된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내에 설치하고, ‘초월 청소년문화의 집은 광주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초월중학교 인근에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관내 청소년문화의 집설치를 위해 오포와 초월, 퇴촌 등을 대상으로 사전 연구용역을 마치고 구체적인 사업계획 수립을 준비하고 있다.

임 의원은 이미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들만의 공간에서 자발적인 활동과 경험을 공유하며 스스로 재능과 꿈을 키워가고 있지만 오포와 초월, 곤지암, 도척은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나 인프라가 전무한 실정이다라며 오포와 초월을 시작으로 곤지암과 도척에도 의무시설인 청소년문화의 집을 설치해 광주의 미래인 청소년의 꿈을 키워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임종성 후보, 캠프 개소식 및 선대위 출범식 개최


28일 오후 개최코로나19 감안 일부 선대위 관계자만 참여

임 후보 시민과 함께 준비한 광주발전 기초설계, 시민과 함께 마무리 짓겠다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 임종성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선대위 출범식이 열렸다. 임종성 후보의 선거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이다.

임종성 후보와 ‘THE든든선거캠프28일 오후, 임종성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미뤄왔던 개소식 및 선대위 출범식을 열었다. 코로나19를 감안, 선거대책본부 실무자를 비롯한 일부 선대위 관계자만 참여한 약식 행사였음에도 광주발전을 위해 임종성이 꼭 필요하다는 공감대로 열기가 뜨거웠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성 후보 및 김동수 상임선대위원장, 김계만 상임고문 등 선대위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각각 영상축사를 보내왔다.

영상축사에서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임 후보는 뚝심의 사나이이자, 제가 각별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며, “광주 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 이인영 원내대표는 임종성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부대표로서 아주 눈부신 활약을 했다면서, “임 후보가 광주에 기분 좋은 변화를 일으킬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행사를 마친 후 임 후보는 지난 4년간 광주발전을 위한 기초설계를 마쳤다. 이제 광주시는 광주발전의 골든타임 안에 들어왔다면서 지난 4년간 시민과 함께 기초설계를 마련한 임종성을 다시 선택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임종성이 시민과 함께 시작한 광주발전, 시민과 함께 마무리 짓겠다고 호소했다.


임종성 후보, 대한건축사협회와 정책간담회



26일 오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3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