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31 12:41:57
기사수정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재현·박광군)는 3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행복백신코로나19 Bye~Bye~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드리고 외로움과 우울감을 해소해 심리 면역력을 증진시키고자 추진했으며 홀몸어르신 50명에게 꽃화분(철쭉과 향카네이션)을 전달했다.


특히이 사업은 북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의 협조로 홀몸어르신 관리사가 각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화분을 전달하고 기업인협회 송정지회의 김춘섭 고문이 손소독제를 후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 지역사회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뜻을 모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박광군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집에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꽃 화분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힘들고 어려울 때 일수록 주변을 돌아보고 어려운 이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전재현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관내 화훼농가에 힘을 보태주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모두가 힘을 합해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3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