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6 11:31:58
기사수정



광주시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대응 -

 

광주시는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경제 챙기기’ 시책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발굴과 다각적인 공직자의 실천 활동을 논의했다.


그동안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업체 생산품 우선 구매 관내 장비 및 인력 우선 사용 지역화폐(광주사랑카드발행 관내 소상공인·중소기업제품 및 농산물 팔아주기 전개 등을 펼쳐왔다.


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은 물론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여파 최소화를 위해 지역화폐 확대 발행 운영(당초 49500만원추가확보 391700만원소상공인·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확대 지역고용 대응 특별 지원 착한 임대인 범시민 운동 등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및 위축된 소비심리로 많이 힘든 상황이라며 경기도와 우리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과 착한임대인 찾기 운동 확산이 지역경제와 골목 상권을 살리는데 에너지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3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