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9 12:21:57
  • 수정 2020-04-10 11:42:18
기사수정



- ‘그린직업전문학교’자격증 취득 취업지원 프로그램 협력 -

광주경찰서(서장 권기섭),

학교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위해 ‘그린직업전문학교(광주시 목동 소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교 청소년’이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학업중단) 이르는 말로, 학업 외에도 실제 자신의 적성·흥미에 맞는 지식 기술 습득의 기회가 필요한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취업 창업을 통한 안정적인 꿈의 정착 기회가 부족한 현실로, 이들에 대한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연계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경찰은 자체적으로 학교 청소년을 발굴한 이후에도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진로결정 또는 사회복귀) 있는 기회마련이 필요한데,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 부분에서의 재정지원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 연계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에 이르러 이번 업무협약을 맺게 배경을 밝혔다.

MOU 체결식에는 경찰서장, 그린직업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인사말씀, 추진배경 협약내용 소개(PT발표), 협약체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주경찰서장(총경 권기섭)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학교 청소년들의 방황 비행을 예방하고 자격증 취득의 과정을 거쳐 실질적인 꿈에 한발 다가설 있도록 기관의 협력이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3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