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7 22:40:25
기사수정



광주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24일 교육지원청에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을 위한 혁신교육지구 시즌’ 추진에 사전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합의는 광주 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위원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의견을 수렴해 오는 2021년 1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시는 혁신교육지구 시즌가 지역인프라를 활용한 관 중심 정규교육 과정 위주의 지원이었다면 시즌는 지역혁신교육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사회가 정책결정의 주체가 되어 지역의 요구와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신동헌 시장은 지역사회교육지원청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광주교육의 성장을 지원하겠다 밝혔다.

한편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지난 2019년 1월 21일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후 시는 조례제정센터 개소마을교육자원 발굴마을강사 양성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 시범운영의 과정을 거쳐 기반을 다져왔으며 혁신교육지구의 안착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4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