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1 13:22:03
기사수정



광주시는 임산부·영유아 대상 비대면 영양교육 프로그램인 재미톡톡!! 영양톡톡!! ‘집 (COOK) 건강 조리교실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방문 영양교육프로그램이 중단됨에 따라 생애주기 중 특히 영양에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대상 비대면 영양플러스사업(조리교실)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상태에 문제가 있는 임신부, 출산·수유부·유아 등 취약계층에게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보충식품을 일정 기간 동안 월1~2회 지원해 건강증진 및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비대면 조리교실은 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에서 제공하는 필수영양소 위주 식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메뉴의 조리실습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매월 인터넷 카페 등 다양한 채널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조리교실 영상을 바탕으로 완성된 음식사진이나 실습동영상을 보건소로 제출 시 기념선물을 제공하는 등 일방적 교육이 아닌 쌍방향 교육을 통해 참여율과 교육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우선 3월에는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치즈 당근떡케이크와 시금치 스프’ 조리실습 교육으로 시작하며 성장기에 올바른 비타민 섭취를 권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자는 연중 모집하며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031-760-25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힘든 임산부들께서 영·유아와 함께 재미있게 구성된 비대면 영양식생활 교육을 많이 참여해 영양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5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