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2 17:14:50
기사수정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센터 내 어린이체험관에서 등록급식소 학부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부모 집합교육 건강한 COOK메이트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회당 참여 인원을 10가족(총 20)으로 제한했으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집합교육 내용은 센터 어린이 체험관의 다양한 9가지 테마형 놀이체험 교육을 통한 우리 아이 신체 밸런스 측정(Inbody) 건강한 일상생활습관지도(View box) 부모와 함께 맛과 멋 전통음식 만들기(Cooking Class)로 구성했다.


특히아이와 함께하는 쿠킹 수업은 선호도가 낮은 식재료를 활용한 석류만두 만들기로 전통식문화를 배워보며 영·유아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을 통한 친밀감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진행했다.


집합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와 함께 다양한 식습관 체험 교육을 놀이로 접할 수 있는 기회제공으로 건강한 추억이 생겼다며 이런 교육이 더 자주 진행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5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