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3 21:54:14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접견실에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지역상권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내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 활용 등을 위한 빅데이터 기반의 시민 맞춤형 지역상권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매 분기 광주시 지역상권 빅데이터를 제공해 주며 광주시는 이를 기반으로 상권분석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데이터분석 및 설문조사 통계자료를 제공 및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상권분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경제 활성 프로파일링 분석과 활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계형 자영업자들이 어떤 업종을 어디에서 창업해야 할지누구를 대상으로 할지경영을 지속해 나가야 할지 등 중요한 의사결정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상권영향분석서비스골목상권·전통시장 혁신성장 지원 등을 통해 경기도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지원을 목적으로 2019년도 설립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이며 산하 5개 센터 중 남동센터는 광주시 경안동에 위치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5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