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31 23:23:58
기사수정

국토교통부는 광주-용인간 경강선 연장사업의 단계별 추진안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즉각 반영할 것을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시의회의원, 용인시의회의원과 광주시 용인시 경기도의원 일동은 간곡히 촉구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021422일 있었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1'30) 공청회 개최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그러나, 광주시민과 용인시민의 염원인 경강선 연장사업은 [추가 검토 사업]으로 반영되었을 뿐 경강선 연장 사업을 바라던 철도 소외지역이자 교통혼잡으로 엄청난 고통을 받는 광주시와 용인시의 지역 주민들의 기대를 한참 저버린 결과였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의원(대표의원 박현철)과 용인시의회의원(대표의원 황재욱) 소속 경기도의원 일동은 교통지옥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다음과 같이 결의하고 실천하기로 하였다.

 

첫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의원과 용인시의회의원은 에서 경강선 연장사업 단계별 추진안(광주삼동-용인간)의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추진과제 중 수도권 교통혼잡 해소를 위한 신규 광역철도망 확대 사업에 포함시킬 것을 촉구하는 결의문 채택을 각각의 시의회에서 추진한다.

 

둘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의원과 용인시의회의원 경기도의원은 경강선 연장사업 단계별 추진안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중앙당 차원의 정치적, 행정적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요청하기로 하였다.

 

셋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의원과 용인시의회의원 경기도의원은 경강선 연장사업 단계별 추진안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장관 면담 추진, 촉구서한 등 가능한 최선의 수단을 동원하여 각고의 노력을 하기로 결의하였다.

 

2021.05.31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의회의원 일동

더불어민주당 용인시의회의원 일동

광주시 경기도의회의원 일동

용인시 경기도의회의원 일동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5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