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19 18:37:29
기사수정


-광주 매곡초, 2018년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주요내용>
   학생자치회 임원선거 후보자 정견발표 및 공약 토론회, 투표실시
   공정·민주적 선거 경험을 통한 자기주도성을 가진 민주시민 육성


광주매곡초등학교(교장 박광실)가 학생자치회 선거를 통해 직접
민주주의를 배우고 있다.
 광주 매곡초등학교는 3월 16일(금) 1,2교시 대강당에서 광주매곡초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후보자들의 정견 발표, 공약 토론회 및 투표가 실시되었다.
 
 선거는 학생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관리 규정에 따라 모든 과정을 주관하고, 학교는 선거절차나 선거관리위원회의 역할, 후보자 교육 등 최소한의 관여로 참여한다.

특히, 이번 학생자치회 임원선거는 공약 중심 선거로 치뤄졌다.

후보자들은 이에 따라 유권자인 학생들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꼼꼼한 조사를 거쳐 공약을 만들고, 유권자들은 후보 연설과 토론회를 통해 공약을 검증하였다.

  이번 광주매곡초 학생자치 선거는 4-6학년 학생 6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후보자들이 공약발표, 후보자간 질의응답, 선거권자 학생들의 질의응답의 순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고, 토론회가 끝난 후 4-6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손으로 투표하여 선거의 과정을 직접 체험하였다.

  광주매곡초등학교는, 새롭게 구성된 학생자치기구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해 학생들이 스스로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자기주도성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박광실 교장은 "학생회 임원선거는 학생들이 민주주의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서 공정하고 민주적인 선거를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런 선거의 참여로 민주주의를 배우는 우리 학생들은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커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