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1 19:07:51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31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3회 광주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신동헌 시장과 한정숙 교육장임일혁 시의회 의장 등 기획위원회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혁신교육 상반기 분과포럼 결과 공유 및 2022년 광주혁신교육지구 사업 예산 초안 협의 등을 논의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는 지난 2월 혁신교육지구 시즌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마을과 함께하는 교과연계 프로그램 운영찾아가는 진로교육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 시장은 지역사회와 교육이 상호 소통을 통해 이해와 협조로 형식적인 거버넌스가 아닌 실질적인 협력체가 되어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교육으로서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광주혁신교육포럼은 지역교육 정책과제 도출 및 교육혁신 방안 논의를 위해 조직된 교육협의체로서 시장·교육장·시의회 의장이 공동위원장인 기획위원회를 포함총 5(혁신교육, 문예체 교육마을교육진로미래교육생활안전교육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6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