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7 13:08:14
기사수정

광주시 초월읍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와 민원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7일 초월읍에 따르면 지난 4월 초월농협 지월지점에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추가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발급 건수는 지난 4부터 8월까지 5개월 동안 약 800건으로 집계됐다.


무인민원발급기는 24시간 운영으로 업무시간 외에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초본토지대장건축물대장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신분증 없이 지문 인식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서류 발급시 장애인을 위한 편의기능인 음성안내 및 점자키패드휠체어 이용을 감안한 기기조작 기능현금 외 신용카드 및 모바일 간편결제도 가능하며 수수료도 창구에 비해 50%가 저렴하다.


구정서 초월읍장은 관공서를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이 편리하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초월읍은 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초월농협 산이지점지월지점에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6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