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4 12:25:13
기사수정

 


현대인의 삶을 둘러싼 모순과 아이러니를 그린 코미디 연극

독창적인 위트와 탄탄한 전개로 21세기 코미디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


()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영국의 천재 작가 마이클 쿠니의 작품을 원작으로하는 코미디 연극 <</span>수상한 집주인>을 오는 1022()부터 23()까지 양일간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집주인 에릭이 이미 퇴거한 전 세입자 앞으로 온 사회복지료를 몰래 챙기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다루고 있다. 타고난 거짓말쟁이 에릭은 사회복지사를 속이기 위해 거짓말을 이어가지만 상황은 계속 꼬여가고, ‘에릭은 점점 궁지에 몰리게 된다.

 

현대인의 삶을 둘러싼 모순과 아이러니를 그린 코미디 연극으로 현대사회의 고단한 일상, 생존을 위한 거짓말, 거짓말로 가득찬 사회구조, 이를 둘러싼 사회적 관계 등을 해학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이 공연은 영화 아이덴티티잭 프로스트의 연출·각본으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영국의 천재 작가 마이클 쿠니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다. 여기저기서 웃음을 터지게 하는 독창적인 위트와 숨 돌릴 틈 없는 전개로 21세기 코미디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탄탄한 구성력과 적절한 웃음 포인트로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span>수상한 집주인>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되어 개최되는 작품이다. 이 공연은 앞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6년 연속 우수 공연에 선정되어 각 공연장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 받은 작품이다.

 

()광주시문화재단 공연 관계자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 “90분 동안 꼬리에 꼬리를 무는 웃음의 파노라마가 펼쳐질 예정이니 공연을 통해 잠시나마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티켓은 전석 1만원이며 인터파크(T.1544-1555)에서 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문화재단(031-762-8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정보]

공 연 일 : 20211022() 1930, 1023() 15(2)

공 연 장 :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

티 켓 : 전석 1만원

예 매 :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www.ticketpark.com

주 최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 관 : ()광주시문화재단, 극단 좋은사람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람연령 : 초등학생 이상

 

[시놉시스]

에릭은 전기회사에서 정리해고를 당하고, 아내인 린다에게 그 사실조차 말 못하는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에릭은 이미 이사를 가버린 2층 세입자 루퍼트 톰슨 앞으로 잘못 날아온 사회복지료를 챙기게 된다. 이 과정에서 에릭은 사회복지와 보험 제도의 허점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이용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과 가상인물을 만들어낸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사회복지사 제킨스로 인해 모든 상황이 꼬이기 시작한다. 에릭은 문제를 회피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그 거짓말은 또 다른 거짓말로 이어지며 에릭을 복잡한 상황으로 밀어 넣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6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