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2 13:01:02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21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1 4차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신동헌 시장, 13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구정서 초월읍장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동별 특화사업 공유 및 연계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또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박기환 초월읍협의체 부위원장이 광주시장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발표를 통해 초월읍 활동사항을 공유했다.


초월읍은 전체 인구의 27%(12794)가 복지대상자이며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건강지원 분야주거지원 분야정서지원 분야 등 3가지 분야에 9가지 사업(사업비 4825천원)을 다양하게 시행해 생애주기별 복지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행복한 밥상(밑반찬 지원사업및 건강플러스 정플러스(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야구르트 배달), 따뜻한 나눔 냉장고(먹거리 쉐어링 사업사업은 코로나19로 가정방문이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의 안부확인 및 건강 확인을 실시하는 등 따뜻한 마을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신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을 사랑하는 봉사정신으로 지역복지 특화사업 활동에 노력하시는 위원장님과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보이지 않는 어려운 이웃을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6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