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2 12:27:25
기사수정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동헌)1030() 목현천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한 2021년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복지한마당 “N개의 솜씨 힐링마켓에 참여하여 환경캠페인,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및 풍선아트 등 센터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사업 일환으로 2021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쓰레기 감량 및 분리배출 실천사업에 따라 시민들에게 분리배출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분리배출 스틱을 나누어 드렸다.

분리배출 스틱이란 페트병의 라벨 및 뚜껑과 연결된 링을 용이하게 제거하는 도구로, 시민들은 사용설명을 경청하며 올바른 분리배출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일회용 비닐팩 대체를 위해 자원봉사자 50명이 재봉작업을 통해 제작한 프로 듀스백(식재료주머니)과 장바구니를 나누어 드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더불어 관내 유기묘보호 시민단체 행복한 냥이와 연합하여 유기동물 입양캠페인을 포함하여 전문봉사단의 풍선아트 부스운영 등 자원봉사활동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전반에 걸친 홍보활동도 펼쳐졌다.

 

이한범 센터장은 관내 사회복지기관과의 연합으로 오랜만에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2022년에는 환경과 안전을 모티브로 시민들에게 공감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획사업을 통해 다양한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6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