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4 22:19:49
기사수정


광주소방서(서장 황은식)는 제74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겨울철 화재를 줄이고 시민들의 안전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손 그림 포스터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외부 심사의원을 초빙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며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점에 대해 소정의 부상품과 함께 시상한다. 또한 최우수작 1점은 경기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 광주소방서 대표로 출품되어 전국대회 진출에 도전하게 된다.

공모기간은 111일부터 1126일까지이며 광주소방서 재난예방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고 작품 수상자 발표는 122일 광주소방서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계획이다.

황은식 서장은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일상생활에서 불조심 생활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6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