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24 14:41:36
기사수정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인 가구 확산에 따라 고독사 예방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 설치 및 사용 안내 활동에 나섰다.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은 시에서 코로나19 장기화 및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운영하는 사업으로 대상자가 지정한 시간(최소 6시간 이상)동안 휴대전화기의 움직임이 없을 시 등록한 비상연락처로 문자를 보내 위험을 알리는 시스템이다.


경안동 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 설치와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렸다.

또한관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900여 가구와 ·장년 1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도 적극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 설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살기에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이 앱을 설치하니 옆에서 누가 꼭 지켜주는 거 같아 고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표동진·이선열 공동위원장은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을 통해 위기 상황  신속 대처 및 타지에 있어 부모님을 돌보지 못하는 자녀들의 염려와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스로 앱 설치가 어려운 대상자는 직접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해 설치를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7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