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9 17:04:26
  • 수정 2018-04-09 17:10:14
기사수정

-시립 키즈 카페, 수영장, 실외 놀이터 등

경기 광주시청 광장이 수영장과 썰매장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로 활용된다.

홍승표 자유한국당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9일 보도 자료를 내고 8세 미만의 아이들과 주부들을 위한 놀이, 휴식공간을 확충해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예비후보는 8세 미만의 아이들의 놀이공간이 크게 부족해 아이들은 물론 주부들의 고충이 크다면서 우선 시청 앞 광장에 여름철 수영장, 겨울철 썰매장 등을 설치해 전면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유지 등을 활용해 실내, 외 수영장과 키즈 카페 등이 겸비된 복합놀이, 휴식 공간을 늘려나간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각종 장난감과 놀이기구들이 갖춰진 키즈 카페와 실내, 외 수영장, 실외 놀이터, 식당 등이 설치된 복합놀이, 휴식공간을 설치하고 전문기관이나 단체 등을 선정해 위탁 운영토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홍 후보는 “이 같은 계획은 시민 공청회 등을 거쳐 확정하되 인구가 밀집된 광주와 오포, 초월 등 3개 지역에 우선 복합놀이, 휴식공간을 설치 운영해 아이들과 주부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설을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