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14 19:44:28
기사수정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는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경안마을교과서 및 마을지도를 제작하여 지난 3월 4일에 출판기념회를 가졌고마을교과서를 활용한경안마을탐방 프로그램으로 확장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1년 도시재생대학경안마을해설사양성과정을 마쳤고올해는 숲해설 양성교육 과정을 추가하여2022년 도시재생대학 경안마을여행학교 오는 5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경안마을교과서는 지역주민 뿐아니라 청소년경기광주하남 교육청초등학교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제작하였기에 그 의미가 크며경안마을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어 교과연계된 부교과서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경기광주혁신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마을탐방프로그램에 등록하였고광주시 전역의 초등학교에서 신청시경안마을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남수 사장은지역주민경기광주하남교육청,경안시장상인경기광주혁신교육지원센터 등이 참여하고이들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거버넌스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안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1-761-6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jcitizen.com/news/view.php?idx=7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